본문 바로가기
AD Life

밥이 맛있는 상무초밥 본점 다녀왔어요

by NEO UNIVERSE 2020. 11. 17.
반응형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원래 올해 11월에 일본 삿포로에 가려고 비행기 예약까지 했다가 코로나 때문에 다 물건너 갔는데, 희한하게도 예약했던 비행기 날짜가 다가오니 왠지 모르게 일식요리가 당기더라구요

그래서 오랫만에 초밥을 먹으러 찾아간 곳은 상무초밥 본점 방문하였습니다. 근래에는 전국에 체인점이 생겨서 서울 수도권 분들한테도 나름 인지도가 있더라구요! 사실 제가 상무지구에 아주 오랫동안 살았었는데 상무초밥 은 이번이 첫 방문입니다. 그동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처음가게 되었네요. 

전국에 23개 매장이 있네요!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상무초밥은 2016년도에 처음 생겼네요. 지금있는 건물(스타벅스 있는 건물)이 본점 맞습니다. 여기 2층에 만화방하고 4층에 롤러장도 여러번 갔었는데 어느샌가 롤러장은 없어졌네요. 애들하고 롤러 참 재미있게 탔었는데 그때가 벌써 3년전이라니 ㅠ

웨이팅 공간


상무지구 맛집이라 그런지 11시30분 오픈 전부터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스니다. 웨이팅 공간도 이렇게 넓게 되어있구요. 웨이팅 시스템이 최첨단이에요 ㅎ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웨이팅 중에 무료함을 달래기 위한 장난감들도 보이네요ㅎ 

저걸로 술게임 하면 재미있겠네요 ㅎ

저희는 이날 3번째 손님으로 입장했어요.

가게 내부 입니다.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오네요. 나름 인테리어에 많이 신경을 쓰신것 같습니다.

상무초밥 메뉴판 사진입니다. 점심에는 역시 점심세트죠!!


오픈하고 5분도 되지않았지만 가게 직원분들은 아주 정확한 움직임으로 일사분란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장사가 잘되는 가게의 특징 중에 하나가 직원분들 움직임만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움직임이라고는 한움큼도 없는 최적화된 업무 분담입니다 ㅎ 매우 효율적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이에요. 손님들이 계속해서 들어오고 주방에서 일하시는 요리사분들의 손놀림도 빨리집니다.

스시바에 5분의 요리사분들이 열심히 초밥을 쥐고 계십니다. 나이가 많은 마스터 쉐프 가 계실줄 알았는데 다들 30대 정도 되어보이시는 젊으신 분들이더라구요. 
광주에는 언제쯤 오마카세 전문점이 생길까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무초밥이 광주 이지도 탑중에 하나이니 상무초밥에서 오마카세 개시했으면 좋겠어요!!

런치세트

 

저희는 런치 세트2인하고 장어초밥2p 추가했습니다. 초밥맛집이니 장어초밥 맛이 궁금하더라구요

음식들이 촥촥 나옵니다. 모밀소바가 사진으로 봤을때는 양이 적당한가 했는데 실제로 보니 양이 되게 많더라구요!! 냉모빌 육수가 아주 차갑습니다. 면을 오래 담궈놓으면 (진짜로 얼어버립니다) 살짝만 담그셔서 드셔야합니다. 육수 사브작 적시고 생와사비 한 꼬집 올려 먹으면 완전 ㄱㅁㅈㅁ입니다.

 

이어 나온 초밥 사진입니다. 여기 초밥집의 모토가 밥이 맛있는 초밥집 이라고 하는데 과연 초밥 재료와 함게 밥이 맛있습니다. (설마 요즘도 밥에 설탕타는 초밥집 있을....까요??) 인기가 많고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회가 정말 싱싱합니다. 과연 광주 no1 초밥집 답네요. 

튀김사진을 못찍었네요 ㅎㅎ


와이프랑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장어초밥은 단맛이 강했어요 간장맛도 강해서 좀더 담백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 후식으로 나온 매실차 입니다. 소화에 좋은 매실차까지 마시니 점심 한끼 대접받는 기분이 들어서 좋네요.

샐러드하고 식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솔직후기


광주에 30년 넘게 살면서 처음으로 가본 상무초밥이었는데요 첨단 분점이 더 가깝기도 했지만 오래걸려서 가본만큼 꼭 본점으로 가고싶더라구요 ㅎ 맛집은 역시 본점부터 가야죠ㅎ 음식은 재료의 신선함이 중요한데 회전이 빨라서 인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런치세트 구성도 좋았구요 가성비도 좋습니다. 와이프랑 저랑 매우 만족했어요.

 

저처럼 광주에 살면서 아직 안가보신 분들이나 광주에 출장 또는 여행 오시는 분들에게 상무초밥 본점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