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 Life

[아부다비 살기] 집을 구해봅시다 - Reem Island 1편

by NEO UNIVERSE 2021.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지난번에 이어 '아부다비 살기 - 집 구하기'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번에는 아부다비 내 핫 플레이스 중 하나인 에티하드 타워(코니치 지역)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오늘은 역시 핫 플레이스 중 하나인 림 아일랜드 지역 Reem Island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Sun&Sky Tower

썬&스카이 타워 Sun&Sky Tower 는 림 아일랜드의 랜드마크...까지는 아니고 나름 멀리서 봐도 눈에 띄는 건물이긴 합니다. 썬&스카이 보다는 게이트 타워가 싱가포르 마리나 샌즈베이 랑 비스무리 하게 생겨서 눈에 띄는 건물입니다. 썬&스카이 타워는 2010년도에 준공된 거의 쌍둥이 건물인데 스카이 타워가 층고 74층 292M, 썬타워는 65층 인 초고층 빌딩입니다. 앞서 포스팅 한 에티하드 타워 305M 보다는 살짝 낮긴 한데 그래도 어마어마한 높이입니다. 아무래도 앞의 에티하드 타워에 비해 고급진 느낌은 살짝 부족하긴 하나(제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이곳의 최대 장점은 바로 편리한 생활권이 되겠습니다. 우리 나라로 치면 초품아, 몰세권, 스타벅스 스세권, 병원, 약국, 식당 등등등 이 모든게 원스탑으로 해결되는 요즘 말하는 슬세권입니다.

디스 이스 랩튼스쿨

그리고 한국분들이 이곳을 가장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영국계 국제학교인 랩튼 Repton 스쿨이 도보 가능한 거리에 있다는 것이죠. 큰 사거리를 두고 대각선(게이트 타워의 경우 길건너에)에 있습니다. 저도 학교 가까운 거 하나보고 이 곳을 찜했거든요. 여름에는 과연 어쩔지 모르겠지만. 참고로 Y2부터는 썬타워 바로 앞에 있는 Fly campus 로 통학이고 그보다 어린 학년들은 차로 4분 거리의 브릿지타워 근처 Rose Campus 로 통학입니다.

다소 적응이 필요한 타원구조

객실은 밖에서 보듯이 타원형 이라서 확실히 공간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한국인 에이전트 분 말씀으로는 타원형도 나름 메리트가 있다고도 하시는데 한국처럼 판상형이며 주로 한쪽 향밖에 못 보는데 이렇게 타원형이면 뷰가 두루두루 보여서 더 좋다고 하는군요. 흠.... 에티하드 타워하고 넓이는 얼추 비슷합니다. 3 베드룸 기준으로 1,800 ft2(약 50평정도) 그리고 뷰에 따라서 공사장 뷰가 걸릴 수도 있습니다. 건물이 질서 정연하게 쑥쑥 올라가지는 않고 짓다가 멈춘 건물들이 간혹 있어 영 보기 안 좋습니다. 현지 에이전트 말에 의하면 림 아일랜드 주변으로 프로젝트들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계속 개발되고 있는 지역이라는 뜻이죠. 아무래도 공사하는 중이라 시끄럽고 먼지가 많이 날리기는 할 듯 합니다. 부티크몰 Boutik Mall 이 있어서 그런지 유동 인구가 꽤 있는 편입니다. 웨스턴들도 많구요.

림 아일랜드는 개발중

▶ Gate Tower

디스 이스 게이트 타워


썬&스카이 타워와 마주 보고 있는 게이트 타워입니다. 가운데 구름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밖에 나가지 않고 시원한 에어컨을 쐬며 양쪽을 오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닛 구조로만 보면 게이트 타워가 훨씬 좋더라구요. 우리나라 판상형에 가까운 구조이죠.

그럼에도 게이트보다 썬타워를 더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엘레베이터 때문인 듯 합니다. 게이트는 총 3개동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거주자가 가장 많은 1동 같은 경우 엘레베이터가 총 4대인데 한 대는 이사 전용으로 쓰고 주로 2-3대로 운영하는데 출퇴근 시간에는 그야말로 엘베 전쟁이라고 합니다. 20 분씩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다반사라고 하네요. 거기다가 엘리베이터 호출 버튼은 있는데 엘베가 지금 몇 층에 있는지 표시가 안됩니다. ㄷㄷ 몇 층에 있는 줄은 알아야 기다리든 걸어가든 할텐데 눌러 놓고 무작정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엘레베이터에 최대 4명 탑승을 권장하고 있어 더욱 더 애가 타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2,3동은 입주자 수가 더 적어서 상대적으로 수월 하다고는 하는데 공실이 많은 이유는.. 여기서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ㅎ 

6 window unit

그 중에서도 가운데 위치한 B동에만 있는 특별한 3베드 유닛이 있는데 에이전트 사이에서는 6windows 유닛 이라고 불리는 타입인데 확실히 괜찮았습니다. 거실이 다른 집에 비해 확실히 넓고 뷰가 시원시원합니다. B동에만 있는 구조이고 유닛 수가 적어서 나름 희귀한 타입입니다. 이때 집투어 할때만 해도 2개 매물이 있었는데 지금은 어쩌련지 모르겠네요. 혹시 림 아일랜드 게이트 타워에서 거주할 생각이 있으시면 게이트 타워 6윈도우 유닛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림 아일랜드의 썬&스카이 타워와 게이트 타워 유닛 구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부대시설과 커뮤니티 시설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이곳 기온이 30도를 넘지 않아서 나름 쾌적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 국내는 벚꽃이 한참 일텐데 국내에 있을때는 참 벚꽃이 많기도 하다 생각했는데 여기 오니 벚꽃잎 한 조각도 구경하기 힘드네요 ㅎ

 

반응형